2021-06-13
대각성 6 열심히 하고 있는데 무엇으로 잘 안 되는 거야? 환생 윤회에서 본 천부의 재능의 진실이란! ?
지상에 내린 사람 사이의 재능의 차이
인간은 모두 평등하다, 라고 말하지만 현실은 각 사람 사이에 역연한 재능의 차이가 생기고 있군요.
초, 중, 고등학교 사이에 수험 공부라고 하신 분들도 많겠지만, 매일 학원에 다니면서 12시까지 열심히 공부했는데, 전혀 붙지 않는 아이도 있고, 그냥 친구들이랑 놀다가 공부할 것 같지도 않은데도, 유유히 난관에 붙어버리는 아이도 있습니다.
스포츠 같은 거라도 별로 연습하지 않아도 처음부터 잘하는 아이도 있고, 아무리 해도 잘 되지 않는 아이도 있었어요.
피아노 연습 등에서도, 그림을 잘 그려서도, 문장을 잘 그려서도, 처음부터 잘 그려서도, 아무리 잘 그리지 않는 아이도 있습니다.
나는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는데, 왜 이제 막 시작한 녀석이 더 잘하냐, 불공평하지 않냐, 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습니까?
확실히 인생이 한 번뿐이라고 한다면, 이런 불공평한 일은 없겠네요.
그러나 각자에게 주어진 천부적인 재능의 차이는 여러 번 전생윤회를 통해 삶을 반복하는 것을 전제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자체를 이해하면 반대로 이런 공평한 시스템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차원 세계의 직업 선택 시스템
기본 원리는 간단합니다. 지상에서의 직업은 처음부터 한 전생에서 노력은 어떻게도 안 되는 수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인물이 금세 처음 "소설가가 되고 싶다", 생각하고, 가벼운 소설을 쓰기 시작하여 인터넷에 투고했다고 해도 절대 길게는 안 됩니다. 20년 해도 30년 해도 그의 작품이 출판되는 것은 없죠.
이것은 그뿐만 아니라 모든 영혼이 그렇습니다.
잠깐, 대학생 시절에 좀 소설 써볼까, 라고 생각해 그린 작품이 갑자기 ○○상을 수상하고, 출판하면 베스트셀러 따위 녀석도 있지 않을까, 저것은 도대체 어떻게 된 건지 분명히 재능의 차이가 있잖아" 라고 말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간단한 일입니다. 타고난 재능의 차이는 "전생 누적 노력량"의 차이입니다.
그런 사람은 과거 수십 환생 사이, 열심히 글을 쓰며 천계에서도 글을 쓰기 수행을 하고 막대한 문장 스킬 포인트가 쌓이고 있습니다.
그 과거의 전생에서의 노력의 총량이 현세에 반영되어 태어나면서, 글 쓰는 재능을 갖고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직업이 되고, 그래서 먹고 살 수준이 되려면 대체로 3~4환생, 1000년부터 1200년이 걸립니다.
그 동안 지상에서도 영계에서도 노력하고, 스킬을 닦고 계속함으로써 다음에 지상에 태어날 때에 그 분야의 적성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직업으로 삼고 작품을 세상에 내서 모두에게 볼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차원 세계의 전직 시스템
그렇다면 다차원세계에서의 직업결정시스템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예를들어볼까요?
A남자(50) "아, 올해도 안 됐네. 20살때부터 매년 문학상에 응모하고 있는데, 한번도 상을 못딸까? 2차 전형에 남은 적도 없잖아.어디가 안되는 거지? 다른 작품보다 훨씬 재밌을 것 같은데? 나도 벌써 50살이구나. 아르바이트하면서 생활하는 것도 힘들고, 슬슬 물때가 되었네."
"내가 떨어진 이 상, 도대체 누가 대상을 받은 거야? 하, B양, 19살! 여대생이잖아. 처음 쓴 소설인데 고등학교 때 친구관계를 소설로 만들었대. 그런 바보야, 어떻게 그런 걸 대상 타! 나는 30년 했는데 2차 전형에서 떨어지고 있어."
그 후, B양의 작품이 출판되어 50만부 팔리는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A남자 "어떻게 된 거야. 내 소설이 더 재밌잖아. 이 세상은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A남자는 엄청난 고민인 것 같은데, 이 상황을 천사가 볼 때 어떻게 보일까요?
천사 "그렇다면 B씨는요~, 그렇게 생각하는 상대가 나빠요. 쟤는 벌써 10,000년 넘게 이 일을 해. 무(레무리아 약 90만년전~25,000년전 초고대문명) 시대에 이미 잘나가는 작가였고, 그 후로도 이야기를 나누고, 음유시인이나, 신사의 서기를 하거나... 전생에 프랑스에서 태어났을 때도 유명한 여류작가였고, 그 전 헤이안시대에 태어났을 때는 궁정에서 매주 소설 써서 궁녀들에게 나눠줬어. 그때 작품은 고전 교과서에 실려 있잖아. 궁정내의 걸쭉한 인간관계를 쓰게 하면 지구 제일이야.
무대가 고등학교로 옮겨갔을 뿐, 역시 질퍽질퍽한 친구 관계 쓰는 건 능숙하지."
"A남자도, 과거세는 성에 근무한 무사이기도 하고, 사무 능력이 높아서 그런대로 문장을 잘 쓰지만, 스토리를 쓰지 않아요. 나는 정~말 열심히 노력했는데 과거 누적분의 100포인트와 이번 생 30년의 30포인트를 합쳐서 130포인트야. 130 대 10,000이면 누적 경험치가 너무 달라 승부가 안 되네."
"어라, A남은 무사 때 그림을 잘 그렸지? 왜 소설 같은 걸 썼지? 설정 좀 볼까~ 아 그렇구나. 이건 계속 해나가서 정답이라고 해야 되나."
그리고 A남자는 그 후로도 소설을 계속 써서 문학상에 계속 떨어졌습니다. 70세에 세상을 떠났는데 그때까지 소설을 계속 썼나 봐요.
A남 "아, 결국 소설가는 실패했구나. 이럴 줄 알았으면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그림을 계속 그릴 걸 그랬다구. 왜 소설 같은 거에 집착했지?"
천계로 돌아온 A남에게 수호령이 데리러 와서 함께 환생관리국에 가서 환생평가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 길을 가면서 A남은 차츰 환생하기 전의 기억을 되찾아갔습니다.
채점이 끝나자 환생관리관이 말했습니다.
축하합니다! A남씨.이야기포인트150도달, 이야기레벨이 2에서 3으로 상승했습니다. 일전생으로 올리다니 대단하네요~ 열심히 했네요. 다음 환생에서는 소설가로 설정하면 반드시 책을 낼 수 있어요. 또 A남씨는 원래 그림 레벨이 5이기 때문에 상급직 만화가, 영화감독, 애니메이션 감독을 신청할 수 있게 됐어요!
A남 "아싸, 이걸로 염원하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사실 A남은 원래 화가를 하고 있어서 회화 수준이 높았습니다. 환생 때 지상의 모습을 보고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해서 그 설정으로 신청했습니다만, 거기에는 회화 레벨과 이야기 레벨이 모두 3이 필요했습니다.
이야기 레벨이 부족한 A남은 신청을 기각 당하게 됩니다. "단념할 수 없는 A남은 이야기 레벨을 단번에 올릴 의도로, 책을 낼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평생 소설을 계속 쓰는 설정으로 했습니다"
말단 애니메이터로 계속 작화를 하는 것보다 소설을 쓰는 것이 이야기 수준의 상승폭이 클 것이라는 해석입니다.
이 환생에서는 끝내 소설을 낼 수 없었지만, 훌륭하게 이야기 레벨을 3으로 올리는 데 성공하고, 다음의 환생으로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드는 설정을 허가받게 된 것입니다.
수천년 계획의 스킬업
"어쩐지, 드라쿠에같구나" 라고 생각한 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지구의 영혼은, 드라쿠에나 FF의 전직 시스템, 저것을 수천년, 수만년 단위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드라쿠에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수의 카테고리가 있고, 작업이나 스킬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되어 카테고리 내에서의 제휴도 있습니다.
주된 카테고리로서는, 학문계, 사무 처리 능력계, 운동계, 예술계, 문필계, 과학계, 기술계, 정치계, 종교계, 의료계, 교육계, 육아계, 가사계…등입니다.
운동계라면 사냥을 해서 사냥감을 사냥하든, 뛰든, 헤엄을 치든, 축구를 하든, 전투에서 적을 쓰러뜨리든 올라갑니다.
예술계는 회화, 음악, 무도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만, 회화 레벨을 올리면 그 10분의 1 정도, 음악 레벨도 오르기도 합니다.
회화 레벨을 올려 얻은 데생 스킬을 붙여서, 기술계의 건축 스킬과 사무계 작업을 올려서, 건설회사에 취직, 뭐 할 수도 있습니다.
레벨 0부터 시작해서 경험치마다 레벨이 올라갑니다.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0에서 1은 보통 한 번 환생을 해서 그것을 경험하면 올라갑니다. 1부터 2까지는 기를 쓰고 열심히 하면 20~30년이면 올라가요. 2에서 3이 첫 번째 난관으로, 여기에 대략 3전생 정도 거는 것이 보통입니다.
0~2동안은 어떻게 해도 그걸로 수입을 얻는 데까지는 가지 않아요. 3이 되면 그것으로 그럭저럭 먹고 살 수 있게 됩니다.
한직업을 먹고살려면 대개 3전생, 1000년 남아서 먹고살아야 한다는 것이죠.
레벨3이되면 어렸을 때부터 분명히 그 분야에서의 적성을 누가 봐도 알수 있게 됩니다.
또한 환생 시에 자신보다 레벨이 1~2 위인 지도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지도령은 수호령과 달리, 평상시는 영계에서의 자신의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만, 지상에 나온 사람이 그 분야의 일을 시작하면, 와서, 그 일을 도와 줍니다.
레벨 5를 넘으면 처음부터 아마추어 뺨치는 기술을 발휘하게 됩니다.
학문계로 비유하면, 레벨 3으로, 초등학교에서 꽤 잘 할 수 있다고 말해지게 되어, 레벨 5가 되면, 전혀 수험 공부를 하지 않고, 학교의 수업을 듣는 것만으로 도쿄대 합격 정도가 됩니다.
여기까지의 레벨에 도달하려면 , 과거 5000년 이상에 걸쳐, 궁정 서기관이나, 마법사, 수도사, 서생, 도서관 사서등의 환생으로, 오로지 학구 생활을 보내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 앞에도 레벨업은 계속 되어, 최고 레벨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상의 인간이라고 한다면 대략 10정도가 한계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 정도가 되면 5 세 정도로 이미 그 분야의 톱 프로 수준이 됩니다.
모차르트가 음악 레벨 10,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회화 레벨 10 같은 이미지입니다.
하나의 스킬을 10까지 올리는 데는, 수천만년 단위의 시간이 걸립니다.
또 복수의 스킬을 필요로 하는 상급직도 있습니다. 아까 예에서 말하면 회화수준과 이야기수준이 양방 레벨 3이 아니면 애니메이션 영화감독의 직업설정 신청은 통할수없습니다.
세 가지 이상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나 상급직 두 가지 이상을 기정 수준으로 갖고 있어야 되는 2차 상급직도 있습니다. 그 후 3차직, 4차직… 이어서 현재 지구에서 가장 많은 스킬 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최상위직은
세계 종교의 교주
대제국의 초대 황제.
문명의 기본 원리를 고안해 내는 과학자.
근처인가요? 이 모든 것은 신청가능수준의 요건을 충족하는 데만 수천만 년 이상이 걸립니다.
딥 스테이트에 의한 전직 시스템의 방해
이렇게 보면 새삼 딥스테이트에게 윤회전생 시스템의 은폐와 죽음으로써 인생이 끝난다는 사고의 유포가 얼마나 중요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단지, 환생 회수가 적고, 그 직업의 스킬 레벨이 낮기만 한 사람이, 몇번이나 환생해, 몇천년이나 그 직업을 탐구하고 있는 사람을 향해서, "왜 그 녀석은 저렇게 재능이 있지, 불공평하지 않은가"라고 말하는 것은, 인생이 한 번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도, 상대와 같은 회수를 환생해 같은 기간 노력하면, 같은 재능으로 태어날 수 있다, 라고 하는 것 뿐인데, 거기에 질투나 증오가 생겨 버린다고 하는 것입니다.
타고난 재능은 전생 누적 노력량에 따라 주어지는 것입니다.
설령 당신이 재능이 없고 다른 사람이 엉뚱한 재능이 있는 것처럼 보여도 그것은 단지 그 사람이 과거세상에 있어서 그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에 불과합니다.
당신도 이번 생에 열심히 노력하고, 다음 생에도 ...라고 한다면, 언젠가 당신도 굉장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의 재능을 부러워하는 것이 얼마나 의미없는 일인가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또한 아까의 A남처럼 상위직으로 이직하기 위해 서투른 기술을 연마하고 있는 중인 사람도 있습니다.
A남자는 잘 목적을 달성한 것 같은데, 인생이 한 번뿐이라고 생각하면 '좀 더 다른 분야에 적성이 있지 않을까' 하고 본래의 목적을 내던지고 화가가 되려고 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현재의 선진국에는 학력에 따른 배분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것도 딥 스테이트에 의한 교묘한 함정입니다.
의사가 되고 싶은 사람이건 장인이 되고 싶은 사람이건 처음에는 반드시 학문을 해야 합니다. 수험 공부는, 학문 스킬이 올라 있지 않으면 돌파할 수 없고, 이 스킬이 없는 사람에게는 큰 부담이 됩니다.
예를 들면, 몇 전생에 있어서 의사를 하고 있고, 이번 생에도 의사를 할 예정인 사람이, 의과대학에 시험을 치러도 학문 레벨이 부족해 떨어져 버리고 의사 면허를 취득할 수 없는, 일도 발생합니다.
반대로 학문 스킬이 오로지 높은 사람이 쉽게 의학부에 합격한 것은 좋지만 의료 스킬이 부족해서 의사가 되어도 전혀 잘 되지 않는, 일도 발생합니다.
또 오로지 학문을 연구할 예정인 사람이 모두와 같이 대학을 나와 대기업에 취직했지만, 사무 처리 스킬을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혀 일을 할 수 없는 일도 있습니다.
학력배정시스템은 인생 초기에 학문 스킬이 꼭 필요하다는 설정으로 함으로써 본래 직업 시스템을 교란시켜 예정된 직업을 갖기 어렵게 하고 환생을 실패시키기 위한 DS가 만든 함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 시스템을 만지고, 일하지 않으면 먹고 살 수 없게 한 것도 이 시스템의 교란에 한몫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말한 것처럼 스킬 레벨 0~2 동안에는 그것을 직업으로 해서 수입을 올릴 수 없습니다.
일하지 않고도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이라면, 그래도 좋아하는 것을 추구해, 기본 레벨을 높여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하지 않으면 먹고 살 수 없는 설정이라면 이것을 할 수 없고 결국 기업에 취직해서 사무를 봐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본래 예정되어 있던 회화 레벨의 상승은 달성할 수 없고, 하고 싶지도 않았던 사무 레벨을 마지못해 올려 가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목해야 할 것은 교육 이외에도 육아와 가사에도 레벨이 설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때까지 남성령으로 학문계를 추구하고 있던 분이 여성령으로 환생해서 주부를 하려고 해도, 처음에는 전혀 안됩니다.
육아나 집안일도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경험치 축적이 필요하고 1000~1200년은 계속하지 않으면 보통으로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향후, 경제 시스템의 개혁이 진행되고, UBI가 도입되면, 본래의, 일하지 않아도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합니다.
이렇게 되면, 본래 하고 싶었던 일을 돈이 되지 않았다고 해도 평생을 걸쳐 차분히 추구할 수 있게 됩니다.
전원이 자신이 본래 하고 싶었던 좋아하는 일에 종사해 스킬을 연마해 갈 수 있게 됩니다.
기대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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